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골프장의 비시즌은 나은 방향으로의 도약을 위해 교육을 받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캐디도 서비스 질을 올리기 위해 교육을 받습니다. 오늘은 서비스 리더 과정 교육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교육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캐디 서비스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어떤 사업장이든 서비스의 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게다가 골프장이라는 곳은 이용객의 기대치가 높은 곳이므로 서비스의 만전을 기울여야 하며, 골프계에서도 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럼 함께 캐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디 서비스 리더 과정 교육 후기

    캐디의 역할과 중요성

    캐디는 골프장에서 골퍼를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캐디는 골퍼에게 최상의 골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캐디는 골프장에서 골퍼의 경기를 보조하며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합니다. 골프클럽과 골프장의 코스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 골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골퍼의 골프클럽을 관리하고 때에 따라 필요한 클럽으로 바꿔주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캐디는 각각의 클럽이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클리닝이나 조정을 해줍니다. 이를 통해 골퍼는 최상의 장비로 좋은 성적을 거둘 있습니다. 캐디는 골프 경기 중에 골퍼를 지원합니다. 골퍼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하고, 골퍼의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예를 들어, 공을 찾아주거나 남은 거리를 불러주거나 공을 닦아 라인을 놓아주거나 스코어를 기록하는 당연한 외에도 커피도 타드리고, 경기 중 생긴 작은 상처도 치료해 드리고, 버디 했을 때 선물도 챙겨드리고, 조인해서 혼자 오신 분에게는 말 친구도 해드립니다. 캐디는 골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합니다. 캐디는 코스 상황에 대해 정확하게 판독할 있어야 합니다. 캐디는 코스 지형의 특징을 이해하여 골퍼에게 최적의 조언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골퍼는 나은 퍼포먼스를 발휘할 있습니다. 최고의 골프 캐디는 친절하고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캐디는 항상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스스로 생각하며 일할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이 시켜서 하는 심부름이 아닌, 스스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해야 합니다. 캐디는 골퍼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캐디로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과 함께 다양한 스킬과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골프계에서 최고의 캐디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열정과 노력을 가지고 자기 계발에 힘써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골퍼의 만족을 얻을 있습니다.

    골프장을 이용하는 골퍼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요즘 골프장 이용객들의 불만사항 제일 먼저 화두에 오르는 것은 키오스크의 사용입니다.  골프장의 주된 이용객은 40대 이후의 세대들인데 세대층은 키오스크 사용이 미숙합니다. 프런트의 직원은 한정적이고 체크인을 하는 고객과 체크아웃을 하는 고객이 동시에 밀릴 때는 체크아웃을 하는 고객을 우선시하게 되는데 이때, 체크인을 하는 고객이 키오스크의 사용이 미숙해서 윽박지를 때는 울고 싶은 심정이라고 합니다. 골프장에는 고객이 어르신인 만큼 키오스크 지원 서비스를 마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몰릴 시간에는 키오스크 앞에 사용을 도와줄 직원을 상비해야 합니다. 또는 모바일 앱이나 전화로 간단히 체크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실제 사례로 고객이 체크인을 못해서 애를 먹었던 사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키오스크에 체크인을 , 코스와 시간 그리고 예약자 성함이 나옵니다. 이때 예약자 성함은 ”이 O 현”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똑같은 시간 때에 “이 O 현”이 한 있는 겁니다. 그래서 어떤 고객은 잘못된 이 O현에 체크인을 사람이 있고, 제대로 된 이 O현에 체크한 사람이 있습니다. 뒤죽박죽이 거죠. 하지만 캐디를 배치하는 배치실에서는 고객이 체크인을 잘했는지 못했는지 없고, 체크인을 이름대로 백을 싣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백을 싣고 나간 캐디는 고객에게 백을 잘못 싣고 왔냐, 일을 이런 식으로 하냐는 등에 욕을 체크인을 잘못한 고객 대신 먹었습니다. 골프장에서 키오스크 문화는 분명 달라져야 문제입니다.

    다른 부서들의 고충을 서로 이해하기

    프런트, 경영관리, 시설과, 코스관리과, 경기과 부서 간의 소통을 향상해야 합니다. 부서 간의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을 원활하게 해야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협력할 있고 오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회의를 가져 부서 간에 업무적 공감대를 형성해야 합니다. 이때 부서의 구성원들도 돌아가면서 참여한다면 효과가 더욱 것이라 생각됩니다. 골프장에서 생각하는 목표를 밑으로 통지하지 않고 공동목표를 설정하여 부서 간의 협력을 이끌어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골프 업계에서의 네트워킹과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전문성을 공유할 있도록 하면 전체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열린 마음을 갖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문화를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코스관리과가 경기과 지적하는 것은 얼굴에 뱉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서 간에 소통을 원활히 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은 골프장 운영 전반에 효율성을 높이고 골프장의 품격을 높이는 것에 도움을 있습니다.

    반응형